체험후기

메인으로 가기 참여공간 체험후기
12월17일 화재안전체험 + 재난안전체험하고 왔습니다 게시글 상세보기 -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12월17일 화재안전체험 + 재난안전체험하고 왔습니다
등록일 2022-12-18 조회수 183

12월17일 눈 속을 뚫고 겨우 도착한 충북안전체험관에서  화재안전체험 + 재난안전체험하고 왔습니다.

1학년 초등아들과 함께 체험했는데 아이뿐아니라 어른에게도 매우 유용한 교육이었어서 다른 분들께도 꼭 가족단위 체험을 추천드립니다.

이론 교육뿐 아니라 실제 체험하면서 습득한 지식이라 더 오래 기억에 남을것 같습니다.

어른들은 예전에 배웠던 교육이 현재는 어떻게 바뀌었는지 알게되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아이가 왜 2개만 신청했나면서 다른 체험도 하고싶다고 아쉬워 했습니다.

다음 번에는 다른 체험도 신청해서 또 다시 방문하고 싶습니다

열정적으로 강의 및 교육해주신 소방관님들께 감사하다고 전하고 싶습니다.

(*혹시 소방관님들 사진 모자이크해야한다면 알려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화재안전교육 1 :  영상 교육 후 화재진압도 해보고 연기속에서 비상구 찾으면서 탈출하는 방법도 실제로 해보았습니다. 투척용 소화기 사용하는 법도 배워보았으며  주방에서는  빨간 소화기가 아닌 주방용 소화기인 은색 소화기를 구비해 두는게 좋다고 알려주셨습니다.

 

화재안전교육 2 :  완강기 사용하는 방법과 실제로 완강기를 타고 내려가는 체험을 해볼 수 있었으며 사진에선 안보이지만 오른쪽에서 탈출용 슬라이드를 타고 내려가는 체험도 해볼 수 있었습니다.

 

생활안전체험 : 영상교육 후 영상에서 본 내용을 방탈출 게임에 접목시켜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한 점이 좋았습니다. 교육내용을 생각하며 게임하면서 방탈출을 해보았고 그다음엔 교통안전체험을 해보았습니다. 버스와 승용차를 골라서 체험할 수 있었는데 130cm이상인 어린이는 승용차 전복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버스체험을 선택하여 체험하였는데 버스 창들이 모니터가 되어 실제 주행하는 영상들이 보이고 사고영상까지 재현해주어 더욱 실감났습니다. 사고상황에서 안전벨트를 풀고 뒤쪽 비상용 망치를 이용해 창 모서리를 깨고 탈출해보는 체험이었습니다.
지진안전체험 : 여러지진대에 있는 일본 옆에 있는 한국도 안전지대는 아니라시며 실제로 일어났던 지진영상들을 제일 먼저 살펴보았습니다. 지진은 2번 이상 일어난다는 점을 강조하셨었고 지진이 났을때 내 몸을 보호하기 위한 자세 교육을 잘해주셨습니다. 한쪽 무릎만 세우고 다른 다리는 낙하물이 떨어질때 이동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머리는 두손으로 보호하되  시선은 바닥이 아닌 꼭 위를 쳐다보며 낙하물이 있는지 살펴야한다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리고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인데 평소에 아이에게  지진이 났을때 어디로 피해야할 지 피할 장소를 미리 약속해두라는 것도 좋았습니다. 마지막은 오늘 배웠던 내용을 다시 문제풀며 복기해주셔서 아이들이 더 열심히 집중했던 것 같습니다.

 

다음글 12월 8일 재난안전체험, 화재체험
이전글 심폐소생술 교육 잘 받았습니다

 전체댓글수 1

충북안전체험관 2022-12-30 09:41:32
안녕하세요 충북안전체험관입니다.
자세한 설명과 예쁜 화면구성으로 체험교육 후기를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체험형 재난교육으로 다소 두려울 수 있는데 우리 어린이 친구가 씩씩하게 체험을 잘 하고
부모님께서도 함께 익히시며 체험을 마친것 같아 보는내내 미소가 지어졌습니다.
가족과 안전하고 행복한 연말 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