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후기

메인으로 가기 참여공간 체험후기
안전한 생활을 위한 쉽고 재미있는 체험교실, 충북안전체험관 게시글 상세보기 -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안전한 생활을 위한 쉽고 재미있는 체험교실, 충북안전체험관
등록일 2021-11-23 조회수 190
우리 반 아이들과 소중한 경험을 하고 온 초등교사입니다. 우선 우리 지역에 안전체험관이 새로 개설하였다는 소식이 무척 반가웠습니다.
코로나19로 최근 2년동안 아이들과 마음 놓고 체험학습을 갈 수 없어 아쉬웠던 찰나, 이렇게 좋은 시설에서 유익한 교육을 받게 되어 기쁩니다.
화재, 지진, 교통안전 등 다양한 재난 상황을 설정하여 아이들이 체험을 통해 위기 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을 효율적으로 배울 수 있었고, 교육과정을 흥미있게 구성하여 학생들이 배운 내용을 오래 기억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학급 단위로 체험을 하다보니 한번에 교육을 받는 학생의 수가 많았는데, 소방관 분들이 소규모 단위로 학생들을 인솔해주시니 담임교사로서는 무척 편했고, 학생들이 체험을 위해 기다리는 시간이 길지 않아 지루하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였습니다. 체험을 다녀온 뒤로도 아이들은 충북안전체험관에서의 추억을 이야기하고, 다음 번에는 가족들과 같이 가고 싶다는 말을 하네요~^^
우리 생활 곳곳에 도사리는 위험 요소들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고,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을 하기 위해 우리 반 아이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신 소방관 분들께 감사드리며, 이 글을 본 많은 학부모님과 선생님들께서도 안전체험센터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합니다!!
다음글 증안초등학교 6학년 1반 체험후기
이전글 아이들을 위한, 안전을 위한 필수 방문지!

 전체댓글수 1

충북안전체험관 2021-11-24 15:34:50
안녕하세요! 충북 안전체험관입니다. 좋은 후기 남겨주셔서 너무나도 감사드립니다.
체험관에서 받은 교육과 체험이 아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 방문하실 때는 더욱더 좋은 교육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주변에 많은 홍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